넷이즈 ‘메카시티:ZERO-그란벨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실시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난 14일 넷이즈는 자체 개발, 제작한 메카 배틀 게임 ‘메카시티:ZERO’가 일본 애니메이션 ‘그란벨름’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메카시티:ZERO는 100개국이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애플 앱 스토어 추천 앱으로 선정됐으며 한국에서도 서비스 개시 이후 뜨거운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구글의 게임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도 수상했으며 크리스마스 버전과 신년 버전 등도 여러 방면에서 큰 호평을 받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란벨름은 넥서스(Nexus)가 제작한 일본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으로 2019년 7월에 공개돼 시청자들에게 큰 호평을 이끌어냈다.

5월 14일, 밝은 달빛 아래의 메카시티에 강림한 것은 그란벨름의 강력한 메카와 인기 캐릭터들이다. 어느 붉은 보름달이 뜬 밤, 평범한 고교생 코히나타 만게츠가 알마녹스라는 메카의 싸움에 휘말려 신게츠 에르네스타 후카미라는 소녀의 도움을 받은 후 자신에게 속한 메카를 만나면서 운명의 톱니바퀴는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들의 참전으로 메카시티 전장에 어떤 불꽃이 튈까 긴장감을 더한다.

한편 이번 메카시티:ZERO, 그란벨름의 컬래버 이벤트는 4주에 걸쳐 진행된다. 파일럿을 위한 새로운 모드, 새로운 이벤트, 새로운 한정 클래식 럭키 하우스가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