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인천 MICE창업지원’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 실시

인천시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지난 12일 인천시는 오는 14일 인천관광공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인천 MICE창업지원사업 공모전’에 대한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시는 22일까지 ‘인천 MICE창업지원사업 공모전’을 통해 MICE분야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기업을 모집해 공모를 통해 선발된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올해는 사업화 지원금을 2배로 늘려 총 2억2500만원 규모로 25개기업을 선정할 계획을 세웠다.

온라인 사전설명회는 14일 오후 2~3시 진행될 예정이며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을 수 있다. 대면 설명회와는 다르게 장소에 제한받지 않는 점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온라인 사전설명회 참가방법은 ‘인천 MICE 창업지원사업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 MICE창업지원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22일 오후 6시까지 접수서류를 준비해 인천관광공사 운영사무국을 통해 이메일 접수할 수 있다.

김충진 마이스산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개최하여 마이스창업에 관심있는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며 국내 마이스업계가 겪고 있는 어려움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인천 MICE 창업지원 사업화 지원금을 두배로 증액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초기 창업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여 인천에서 마이스산업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