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제공

[비즈경영] 고종혁 기자

한국감정원이 부동산시장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연구분야의 전문성 제고 및 학계 등과의 학술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학술지 ‘부동산분석’(Journal of Real Estate Analysis) 제6권 제2호에 게재할 논문을 내달 9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논문주제는 부동산 관련 분야의 이론 및 통계, 객관적 실증분석 연구논문으로서, 부동산 정책·공시·통계·투자·금융·개발·평가·경영관리·산업 및 녹색건축 등과 관련된 분야로 알려져 있다.

학술지 ‘부동산분석’ 제6권 제2호에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소정의 연구장려금을 지급하며, 부동산관련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투고료 및 심사료는 받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학술지 ‘부동산분석’은 학술지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연구성과의 공유 활성화를 제고해 지난 2018년 10월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신규평가에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관련 전문가(부동산관련 학계·연구원·실무) 및 대학원생이면 투고가 가능하며, 6월 9일까지 이메일이나 온라인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에 논문을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논문제출양식은 학술지 부동산분석 홈페이지 또는 한국감정원 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한국감정원 부동산연구원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