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제공

[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오는 8일 우미건설은 경기도 고양 삼송지구에서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를 분양한다고 발표했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우미건설이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와 함께 시행 리츠에 참여하고 시공한다. 경기 고양 삼송지구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9-1·9-2BL과 연립주택용지 B3·B6·B7BL에서 527가구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다양한 평면설계로 자신만의 주거공간을 선택할 수 있고 아파트와 같은 보안·편의 서비스까지 갖춘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평가 받는다.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락방과 테라스 등을 제공해 단독주택과 같은 다양한 공간구성을 갖췄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CCTV 등 보안 시스템도 갖춰 아파트와 같은 주거편의성을 구축했다.

단지는 금천과 오금공원, 북한산 조망(일부세대)까지 누릴 수 있고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 점도 눈에 띈다.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지구 내에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있으며, 현재 신분당선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치고 있다. 추후 개통 시 강남권역까지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송지구 내에 고양오금유치원·오금초·신원중 등이 위치하고 스타필드·이케아·하나로마트 등이 있다. 808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도 이용 가능하다.

청약 신청 시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고 당첨이 되더라도 재당첨 제한이 없어 서울 및 기타 지역의 아파트 청약 신청도 가능하다. 청약 접수는 오는 17일~18일 자체 청약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1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 계약일은 21일~22일로 알려졌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2에 마련됐다.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