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5월 ‘이달의 기업’ 이시자키코리아(주) 선정 발표

이시자키 코리아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최근 경북 구미시가 이시자키코리아를 ‘5월의 기업’으로 선정하면서 눈길을 끈다.

이시자키코리아는 구미 국가산업4단지 외국인 투자단지에 있는 리튬이온전지 외장 캔 전문 생산업체로 알려져 있다.

모회사인 일본 효고현에 있는 이시자키프레스공업이다. 이 회사는 1931년 설립 후 현재까지 정밀 프레스분야에서 세계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이시자키코리아는 2010년 왜관에 설립됐다. 1년 뒤인 2011년 구미시와 리튬이온전지캔 공장 설립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2016년 5월 본사를 구미로 이전한 바 있다.

지난 2011년 지식경제부로부터 고도기술인증을 승인받고 삼성SDI 1차 협력업체로 등록됐다. 2014년엔 경북도 신성장기업에 선정됐다.

구미시는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이시자키코리아를 2020년 5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해 예우하고 감사의 의미를 담아 시청사에 한 달간 회사기를 게양한다. 다만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사기게양식은 생략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키타이와 히데요 공장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역 경제가 많이 어려운 시점에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 “이시자키코리아가 구미시를 대표하는 정밀프레스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