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도심형 접점화’ 선언!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점에 쏠린 시선

이케아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30일 이케아 코리아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도심형 접점 매장인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를 공식 개장해 주목받고 있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는 현대백화점 천호점 9층에 506㎡ 규모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홈퍼니싱과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다양한 공간에 대한 조언부터 제품 주문까지 1대 1 상담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천호의 매장은 ‘샵 윈도우(Shop window)’와 5개의 ‘룸셋’, 그리고 1대 1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플래닝 존’ 등으로 구성됐다. 매장 내 룸셋은 최적의 수면 환경을 위한 빛과 온도, 소리, 편안함, 공기 등 5가지 요소를 고려한 다양한 침실 모습을 보여준다. 매트리스 및 옷장 스튜디오에서는 고객의 수면 형태와 수납에 대한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해 더욱 눈길을 끈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에는 침대, 옷장, 서랍 등 가구 뿐 아니라 홈퍼니싱 액세서리까지 약 500가지 제품이 나온다.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에 있는 플래닝 스튜디오에서 상담 예약을 하면 공간 구성에 대한 상세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플래닝 서비스가 제공된다. 침실 룸셋이나 키즈 코너, 셀프 플래닝 존은 예약 없이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혜영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매니저는 “이케아 코리아의 첫 도심형 접점인 만큼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홈퍼니싱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