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 제공

[비즈경영] 서영준 기자

최근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0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대전지역 1위를 달성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국 262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각 지역별로 평가를 실시했다. 한밭대는 기관의 전문성, 운영인프라, 사업계획의 효과성, 유관기관 연계(개방형 협업), 운영실적 관리에서 대전지역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학내 기업연계(Hyper-Connected) 시스템을 통해 대학의 정책, 사업화, 인력양성, 교육, 기술, 자금, 장비 지원 등 내부의 창업생태계를 잘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외부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성과를 창출하며 눈길을 끈다.

또 초기단계 기업의 입주공간인 한밭인큐베이터타운, 성장단계 기업 입주공간인 대덕산학융합캠퍼스, 졸업기업과 도약단계 기업 입주공간인 지역협력관으로 구분해 성장단계별로 기업을 지원 중이다.

김건우 창업보육센터장은 “한밭대는 일찍이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가적 대학으로 변화하며 지역 창업생태계 형성을 주도해 왔다”며, “1999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이후로 정부 정책, 대학의 우수자원과 시스템, 기업의 수요를 연계·확산시켜 기업가적 대학으로의 역할에 더 앞장서 왔다. 올해에도 창업 인프라 및 연계기관을 통해 혁신형 기업발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