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뷰 제공

[비즈경영] 김성훈 기자

지난 27일 ㈜올림플래닛이 실감형(VR)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 비대면 부동산 서비스 확대를 위해 ㈜마인즈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실감형(VR) 부동산 솔루션 집뷰를 운영 중인 올림플래닛과 인공지능(AI) 기술을 보유한 마인즈랩은 이번 MOU를 통해 비대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을 수립했다.

구체적으로 양사의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음성합성(TTS)을 활용한 부동산 정보 제공, AI챗봇 등을 반영한 온라인 부동산 상담, 음성봇 등을 결합한 사업지 안내 등 실감형(VR)과 AI 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올림플래닛은 실감형(VR) 기술 기반 부동산 솔루션인 집뷰(zipview)를 운영 중이다. 집뷰는 차별화된 실감형 기술(VR)을 통해 실제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동산 사업지 정보를 직접 체험하는 듯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마인즈랩은 AI 기술 기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전문기업으로, 최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고객관리(CS) 서비스인 ‘FAST 대화형 AI’를 론칭했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양사는 VR(가상현실)을 통한 보는 경험과 AI 기술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접목해 부동산 산업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서 요구되는 ‘비대면 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최근 사회 트렌드의 변화 속에 사이버 모델하우스, 온라인 분양, 비대면 부동산 상담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양사의 협력이 가상현실 부동산 솔루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