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26일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이 운영 중인 ‘팩토리스토어(FACTORY STORE)’의 온라인 공식 매장을 오픈한다고 전했다.

팩토리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이 엄선한 100여개 브랜드의 패션·라이프스타일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전국에 총 6개 매장이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오프 프라이스(OFF-PRICE)’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30 세대 사이에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인기를 얻는 중이다.

SSG닷컴은 팩토리스토어를 통해 20여개 브랜드, 250종 상품을 먼저 선보인다. 주요 브랜드로는 ‘노비스(NOBIS)’, ‘두노(DUNO)’, ‘코모도(COMODO)’, ‘지프(JEEP)’, ‘네스티킥(NASTYKICK)’ 등이 잘 알려져 있다.

남성의류, 여성의류, 등산복, 가방 등 폭넓은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판매 상품 수를 1000종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SSG닷컴은 2030 소위 ‘MZ세대’ 공략을 위해 팩토리스토어 온라인 입점을 결정했다. 이 세대는 자신이 좋아하는 상품이라면 발품을 마다하지 않고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꼼꼼히 비교하는 합리적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것이 특징을 갖췄다.

SSG닷컴은 이러한 세대별 소비 특성을 고려해 브랜드 인지도 및 할인율이 높은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팩토리스토어’를 온라인으로 가져온 바 있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상품 담당은 “다양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으며 해외 직구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온라인 구매가 익숙하고 친숙한 세대에게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