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와 함께하는 ‘부동산 전문가’의 길 지금 바로 시작

LH 제공

[비즈경영] 최정근 기자

23일 LH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설되는 법령 교육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LH는 2008년 국토교통부로부터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후 현재까지 24차례에 걸쳐 총 1042명의 교육생을 양성한 바 있다.

특히 기존 연 1회 실시해 오던 교육을 올해부터는 상·하반기에 걸쳐 총 2차례 실시할 방침이다. 교육은 오는 6월15일부터 25일까지 금요일과 주말을 제외한 6박8일 일정으로 대전 LH토지주택연구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변호사, 법무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건축사 등 부동산개발업법 제5조에 따른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에 해당된다.

교육과정은 부동산개발업법, 직업윤리, 공법·조세·회계 등 공통과정과 리스크 관리, 입지·타당성 분석 기획·마케팅 등 선택과정을 포함해 총 60시간으로 구성됐으며, 팀별 주제발표 및 현장견학도 실시된다.
모집인원은 40명이며, 오는 5월 8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조경숙 LH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부동산 개발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등 부동산개발업이 성숙단계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