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공부방 ‘플라톤아카데미’ 예비창업자 사이 ‘핫 아이콘’ 등극

[비즈경영] 신우진 기자

최근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의 초등 시설형 초등교육 브랜드 ‘플라톤아카데미’가 800개 지점을 돌파하며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플라톤아카데미는 한솔교육의 40여년의 교육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초등전문 수업 브랜드로 공부방, 교습소, 학원 등 다양한 규모의 센터 창업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한솔교육의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인 ‘주니어플라톤’과 기초학습 역량을 키워주는 교과학습 프로그램 ‘말하는공부왕(말공)’시리즈를 수업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플라톤아카데미는 지난해 1월 런칭한 뒤 창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동종업계 최고 성장세를 나타내는 중이다.

한솔교육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수수료율을 보장하며 타사 대비 수익만족도가 높아 워라밸을 꿈꾸는 주부창업가 또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플라톤아카데미는 가맹비, 보증금, 위약금이 없어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고, 공부방 개설 시 지역에 따라 초기 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한솔교육이 보유한 전국 200여개의 영업조직에서 회원모집과 홍보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용 교재 및 오픈기념품 등 100만원 상당의 초도물품 제공과 지역별 홍보활동비를 지급하고, 독서지도사와 토론지도사, 논술지도사, 부모코칭지도사 등 여러 전문교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전액 지원하는 등 교육회사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작용한다.

한편 플라톤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라톤아카데미 공식 포스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