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공

[비즈경영] 박형은 기자

최근 포항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는 5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학부모 아카데미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부모학교’ 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사업의 일환인 학부모 아카데미는, 자녀의 진로·진학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해 매월 수도권 유명 강사를 초청해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수도권과의 교육정보격차를 해소하면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나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수업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5월부터 6월까지 진행하는 학부모 아카데미는 공부혁명 ‘몰입’(황농문교수), 나는 왜 아이에게 화를 내는가?(최성애박사), 부모가 꼭 알아야 할 학습역도장(신종호교수), 당신만 모르는 사춘기 아이의 비밀(김현수교수), 우리 아이가 알고 싶은 거침없는 성교육 이야기(이명화강사 외), 수박먹고 대학간다(박권우교사)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1인 1강좌씩 수강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강의 진도율 90%이상 수강 및 강의후기 작성자에게는 사춘기 자녀에 대한 이해, 자녀와의 대화기능, 부모 효능감을 점검할 수 있는 부모-자녀 관계 검사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항시 최무형 교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불안감을 느끼고 있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효과적인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세부 안내 및 문의는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