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POP 선두주자 BTS 코로나19 대응한 언텍트 공연도 주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세계적 그룹 BTS(방탄소년단)이 언텍트(비대면) 공연 시대도 새롭게 적립해 나가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8일과 오는 19일 양일간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기존 콘서트와 팬미팅 실황을 담은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 방방콘)를 공개할 예정이다.

‘방방콘’은 팬들을 위해 마련한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선물로, 이틀간 24시간 동안 총 8부로 구성해 콘서트 실황을 무료로 공개한다. 전 세계 아미들은 ‘방구석 1열’에서 방탄소년단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은 특별한 이벤트까지 마련해 전 세계 아미들을 하나로 모은다. ‘방방콘’을 시청하는 팬들이 실감 나게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위버스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응원봉(아미밤)을 연동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위버스 미디어(Media) 탭에서 ‘방방콘’ 영상을 재생한 뒤 오피셜 라이트 스틱(Official Light Stick)을 연결하면, 마치 공연장에 있는 것처럼 응원봉의 색깔이 곡에 따라 실시간으로 바뀌는 시스템이다.

단순 시청을 넘어, 아미밤 연동으로 또 한 번 뜨겁게 응원하며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공연을 감상하면서 ‘#BangBangCon’ 해시태그와 함께 콘서트를 즐기는 모습을 위버스에 공유하고 팬들이 서로 댓글을 남기며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는다.

앞서 ‘방방콘’ 개최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외신도 방탄소년단의 ‘언택트 공연’에 큰 관심을 보이며 집중 조명한 바 있다.

CNN은 “방탄소년단이 무료 콘서트 시리즈를 선사한다”면서, “투어가 연기됐다고 해서 K팝의 대표 그룹은 재미를 선사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빌보드 역시 “당장 우리 앞에서 마법과 같은 라이브 공연을 선사하지 못하지만, 그 다음으로 좋은 것을 선사할 예정이다. K팝 슈퍼스타는 다음 주 주말 동안 특별 온라인 콘서트 시리즈를 펼친다”고 기대를 표했다. LA 타임스는 “‘방방콘’은 BTS가 자가격리 중인 팬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서”라며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이벤트를 높은 평가를 내려 이목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