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제공

[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지난 14일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은 학교 수시평가를 대비하고 스스로 학습능력을 점검하도록 수준별 수학 단원평가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16일 초등 4~6학년, 20일 초등 1~3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시험이나 단원평가, 수행평가 등의 평가 시스템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서 교사가 확인하지 않는 이상 등교 개학 이후 진행될 방침이다.

이에 푸르넷 공부방은 등교 이후 수학 단원평가를 미리 준비할 수 있고, 집에서도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수준별 수학 단원평가’를 제공할 예정이다.

푸르넷 공부방이 새롭게 선보인 수준별 수학 단원평가는 각 학년 교육 과정에 맞춰 단원별 25개의 문항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다양한 평가 문제와 실제 학교 시험문제를 기반으로 꼭 숙지해야 할 문제들로 구성됐으며 오지선다형, 서술‧논술형 문제 등이 포함돼 학습한 내용을 객관적으로 점검 가능하다.

정답지에는 풀이 이외에도 각 문제의 평가 내용, 평가 영역, 난이도를 제공해 점검을 통한 올바른 학습 지도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평가는 기본편, 실전편으로 나눠 제공한다. 기본 단원평가는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구성해 기초실력을 점검하고 각 평가 내용을 바탕으로 보완해야 할 점을 파악하기에 용이하다.

실전 단원평가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평가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향상하고 학교 시험에도 완벽 대비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에띈다.

푸르넷 공부방의 수준별 수학 단원평가는 초등 푸르넷을 신청한 푸르넷 공부방 회원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사람은 푸르넷 공부방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지점을 찾아 전화 또는 방문 상담으로 내용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