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솔루션 “이젠 한번에 가입한다” LG유플러스가 내놓은 야심작 ‘U+비즈마켓’ 시선집중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12일 LG유플러스(U plus)는 기업 솔루션을 판매하는 포털 ‘U+비즈마켓’을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U+비즈마켓에서는 LG유플러스의 U+그룹웨어, U+호스팅, U+얼마에요ERP, U+근무시간관리, U+문서중앙화, U+프리미엄와이파이, 오피스365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기본 솔루션 7종의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 가능하다.

U+비즈마켓은 여러 솔루션을 일괄로 신청한 뒤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작용한다. 기업이 필요한 솔루션들을 선택해 한 번에 신청하면 고객센터에서 즉시 가입 처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는 각 솔루션을 이용하려면 솔루션별로 가입 신청을 하고, 매번 상담 등의 절차를 진행해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는 5월 출시 예정인 ‘U+클라우드PC’를 포함해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U+비즈마켓에 추가할 계획을 세웠다.

LG유플러스는 5월 말까지 U+비즈마켓을 통해 ‘그룹웨어 기본팩’ 또는 ‘그룹웨어 ERP팩’에 가입하면 월 요금을 최대 33%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한다. 또 상품별로도 용량 2배, 무료 체험, 이용료 면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