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너 세계 최초 블록체인 키보드앱·플랫폼 베타버전 출시 발표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최근 스마트폰으로 문자만 사용해도 수익이 발생하는 세계 최초 특허등록 시스템인 ‘문자화폐 플랫폼’을 개발한 유비너가 키보드앱과 플랫폼 베타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유비너는 모든 사람들에게 키워드와 플랫폼 무료 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지속적인 소득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점점 늘어나는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유비너에서 수익을 얻는 방법은 다양하다. 첫번째로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문자만 사용해도 수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둘째 먼저 자신이 좋아하는 ‘키워드’를 등록하면 다른 사람들이 그 ‘키워드’를 사용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커피, TV, 자동차, 핸드폰, 아파트, 부동산, 주식, 라면 등의 ‘키워드’를 내가 먼저 등록했다면 다른 사람들이 스마트폰에서 ‘커피’, ‘TV’, ‘자동차’ 등을 사용할 때마다 나에게 수익이 들어온다는 것이다.

셋째 내 플랫폼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사용자가 ‘커피’라는 키워드를 등록했다면 커피플랫폼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플랫폼의 주인은 등록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넷째 플랫폼의 회원이 자동으로 증가한다. 이 역시 특허를 출원한 유비너만의 독특한 시스템이다. 만약 등록한 키워드가 ‘골프’라면 다른 사람이 스마트폰에서 ‘골프’라고 문자를 쓰면 나의 회원이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것은 구독자나 회원이 필요한 유튜버나 틱톡 운영자, 개인사업자, 쇼핑몰 운영자, 블로거 등에게 매우 유용한 시스템이다. 구독자와 회원을 따로 모으려면 그만한 마케팅 비용이 투자가 되어야 하는데 유비너 시스템은 이것을 무료로 지원하기에 가능하다.

이밖에 유비너만의 독특한 시스템이 몇가지가 더 있다. 유비너는 이미 국제거래소인 Dcoin과 원화 거래소인 프로비트에 상장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의 일자리가 감소하고 있고 또한 소득도 급격하게 하락하는 추세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