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레이어 온라인 개학 시즌 맞아 태블릿 PC ‘에듀플W’ 케이스 증정 이벤트 실시

[비즈경영] 한명희 기자

최근 에듀플레이어는 온라인 개학에 알맞은 태블릿 PC인 에듀플W의 케이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쉽게 종식되지 않고 장기전에 돌입하면서 결국 교육 시장에서도 개학이 연기되고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현실화된 상황이다. 교육부가 오는 9일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개학만 기다리던 학부모들은 온라인 개학에 어떤 준비를 하고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관심이 높다.

에듀플레이어는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는 학부모의 부담을 덜고자 태블릿 PC인 에듀플W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케이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에듀플W는 포털사이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인강용 태블릿 PC로 다양하고 화려한 기능을 앞세운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기기들과는 달리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교육용으로 만들어진 교육용 전문 기기로 알려져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 교육사이트에서도 교육 전용 태블릿 PC로 에듀플레이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시장에서 오랜 시간 인정받은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에듀플W는 기본적인 태블릿 PC의 기능과 성능은 그대로 갖추고 교육에 필요 없거나 학생들의 집중을 흐리게 할 수 있는 기능은 과감히 빼거나 부모가 제약을 둘 수 있어 아이에게 안심하고 전달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에듀플W 와이파이 에듀 모델은 학습에 방해되는 인터넷 접속을 제한하고 웹툰, SNS 등의 앱을 깔 수 없으며 모바일 게임 등을 차단할 수 있어 온라인 공부를 핑계로 자녀들이 태블릿 PC로 다른 것을 할까 봐 걱정하는 부모라면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으로 작용한다.

에듀플W는 인강 전용 비디오플레이어를 기본 탑재하고 영한, 한영, 영영, 국어, 옥편 등 전자사전 총 5종을 기본으로 지원해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전자사전 검색이 가능하므로 교육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와이파이 비밀번호 기능까지 탑재해 인강 등의 교육 영상을 다운로드해 오로지 인강만 볼 수 있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 공부에 불필요한 기능은 제외했지만 5종의 전자사전 기능이나 어학 공부 중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는 보이스레코더 등의 기능이 들어가 있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무선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많은 인강 파일을 한 번에 다운로드해 옮길 수 있도록 SD 카드를 이용해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한편 에듀플W를 국내에 독점 유통하는 에듀플레이어가 진행하는 제품 구입 소비자 대상 케이스 증정 이벤트는 케이스 재고가 소진되면 자동 종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