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아카데미’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게임프로그래밍 공부로 주목

DirectX11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최근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서는 게임 프로그래머 지망생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게임 프로그래밍을 공부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한 강좌들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작용한다. 또 최근 Dx11를 활용한 게임개발 과정을 신규 개설하며 게임 프로그래머를 지망하는 학생들의 방문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상황이다.

아울러 “게임 프로그래머를 목표로하는 학생들에게 Dx11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과정으로 2D게임 제작을 목표로 하는 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원화에 관심 있는 학생과 자기 개발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게 거리 문제로 통학을 망설이는 수강생을 위해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언제 어디서든 ‘게임개발전문’을 위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검증된 강사들과의 협력으로 온라인게임아카데미의 사이트를 지난 9월에 오픈해 꾸준히 수준 높은 인터넷 강좌로 채워지는 중이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이 존재한다.

특강 또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매월 신규 강좌가 개설되어 4차산업에 대비한 다양한 교육들로 채워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서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강의를 지급받을 수 있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 문의도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부산, 구로,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3월, 게임 콘텐츠 문화 특구 성남시 분당구에 제 4캠퍼스 오픈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인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