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및 부동산 전문가가 알려주는 ‘상가 투자 노하우’를 읽다

상가의 신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창업·부동산 전문가인 권강수 상가의 신 대표가 상가 투자 노하우를 담은 ‘시크릿’ 1·2권을 출간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시크릿‘ 저자인 권 대표는 20여 년간 창업 및 투자 컨설팅을 해온 전문가이자 상업용부동산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상가의신‘ 제작자이다. 부동산 시장분석을 통해 자료를 제공하고 동시에 창업 실무 전문가로도 활동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해당 서적은 세트로 1권과 2권으로 각각 나눠졌다.

1권은 ‘성공률 99% 실전 상가 투자의 정석’은 저자가 상가 투자 초보자를 위해 자신의 노하우를 정리한 상가 투자 가이드다. 재테크 수단으로서 왜 상가 투자를 알아야 하는지를 차근차근 설명하며 상가 투자의 기본과 상가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상가 투자자가 알아두면 좋은 창업과 상권 분석에 대해 다루며 부동산 현장을 아는 사람만이 해줄 수 있는 상가 투자 노하우도 담아 유익하다.

2권은 ‘2020~2021년 수도권 알짜 상권 분석’은 서울 주요 지역과 수도권 지역 신도시 일부를 포함한 25개 지역의 상권 분석서로 전해진다.

저자는 상가를 포함한 부동산 투자와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이라고 말한다. 발품을 많이 팔아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에 있는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때 비로소 특정 지역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이유다.

상권 탐방과 분석은 창업이나 상가 투자를 고려할 때 특히 중요한 부분이라 현장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아 비중 있게 다루고 세세하게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