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경기도 의정부에 체험형 프리미엄 매장 오픈 단행

쿠쿠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23일 종합 건강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지난 20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이 회사의 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를 열었다고 발표했다.

쿠쿠 프리미엄 스토어 의정부점은 지상 2층 규모로, 단순 판매를 벗어나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알려졌다.

1층은 제품 체험과 판매를 위한 공간으로 품목과 테마에 따라 4개로 구분된 전시 공간이 있다. 쿠쿠전자의 주방 및 생활가전, 쿠쿠홈시스의 청정 가전, 안마 의자와 침대 등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의 다양한 생활가전과 렌털제품이 전시·판매 중이다.

이곳에 전시된 제품들은 방문객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쿠쿠측은 “전기레인지에 탑재된 ‘냥이 안전모드’, 정수기의 ‘셀프 살균 기능’과 ‘살균수 출수 기능’ 등 쿠쿠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제품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소비자가 직접 제품 속 기능을 체험해 보며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2층에는 고객 라운지와 서비스센터가 마련됐다.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판매 공간과 구분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는 이번 의정부 프리미엄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9일까지 의정부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제품별 구매 사은품을 제공할 전망이다.

마스터셰프 제품을 사면 내솥을 추가 증정하고, 전기레인지와 공기청정기를 사면 1구 인덕션과 프라이팬 2종을 준다. 또 가전제품을 여러 대 구매할 경우, 최대 1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전용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