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청년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실시

산림청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최근 산림청은 평소 창업교육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산림분야 대학생과 청년 임업인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F-Startup On Air)’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다양한 경험과 배경을 살린 창업아이템 개발, 사업 계획 작성, 마케팅, 투자 유치 등 모의 창업을 경험해 봄으로써 창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기업가정신을 체득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업종별로 팀을 구성하여 아이템 구상부터 모의 창업까지 전문 도우미(퍼실리테이터)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밀착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진대회 수상작(3팀)은 전문가 및 시민평가단이 참여하는 성과 공유회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 및 우수 참여자는 글로벌 창업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산림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청년 임업인·임업후계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4월 19일까지 산림청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박종호 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들의 도전성·진취성 등 기업가 정신 함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산림분야에 관심 있는 많은 예비창업가를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