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풀 바버샵 남성헤어 전문가 양성 본격화 일환 ‘아카데미’ 실시

레드풀 제공

[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최근 미용 업게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바버샵은 기존의 이발소와도 미용실과도 다른 개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남성헤어를 전문으로 한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이발소와도 비슷하다고 볼 수가 있겠지만 미용실처럼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조금 더 친숙한 서비스가 제공이 된다는 점이 다른 점으로 작용한다.

특히 레드폴바버샵은 아카데미와도 연관이 되어 있으며, 노하우와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미리 지점을 내주기 전에 남성헤어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인지, 적절한 실력을 갖고 있는 지 등을 점검을 실시 중이다.

전국 각지에 있는 매장에서도 일정한 실력을 갖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는 장점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서 많은 이들이 새로운 변화를 찾아가고 있으며, 남성헤어 스타일링을 제안하여 더욱 더 잘 어울리는 모습을 찾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수염을 다듬는 등의 서비스와 셀프로 머리를 손질할 수 있도록 하는 팁까지 전수하고 있다.

레드풀 바버샵 종로점 관계자는 “종로바버샵을 찾아 대학로나, 을지로 유행이 빠르게 번지는 지역에서 바버샵을 찾고 있는 것을 보면 이 문화가 얼마나 사람들에게 매력적인지를 알 수가 있다”라며, “최근에는 이런 변화를 빠르게 캐치한 각종 방송에서 바버샵이 노출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레드폴 바버샵도 유명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등장, 핑크페스타 등에 등장을 하여 새로운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