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최근 한국동서발전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전국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사업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대국민 사내벤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동서발전 사내 공모전과 함께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와 내부 평가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6월께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 안전, 환경 등 에너지와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에 해당된다. 포상은 최우수상 1건 200만원, 우수상 2건 각 80만원, 장려상 5건 각 20만원으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평가위원회를 거쳐 신규 사내벤처 발굴에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지난해 동서발전은 본사 소재지인 울산 지역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했다. 올해는 전국 대국민 제안으로 공모 범위를 넓혀왔다. 국민과의 적극적 소통과 참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아들이고 성공형 사내벤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내부 혁신 의지가 반영됐다는 설명이 전해진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동서발전이 제공하는 창업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인큐베이팅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동서발전은 오프라인 홍보와 SNS 등을 활용한 대국민 온라인 홍보에도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동서발전 관계자는 “사내벤처 창업을 통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이번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내벤처 창업,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