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빌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단행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지난 18일 바로빌이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 초기 화면과 메뉴 구성은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우선으로 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세련된 블루 컬러와 높은 가독성으로 신뢰도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바로빌 측은 고객들이 바로빌 서비스를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각 서비스의 기능을 더욱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바로빌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웹서비스이다. 제공 중인 서비스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전자문서 작성’, ‘현금영수증 발행’, ‘계좌거래내역 조회’, ‘카드사용내역 조회’, ‘문자전송’, ‘팩스전송’, ‘휴폐업조회’, ‘홈택스연동(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매입/매출 내역 조회, 국세청 현금영수증 매입/매출 내역 조회)’ 등이 있으며 별도의 홈택스나 카드사, 은행사 사이트 접속 없이 한 곳에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아울러 각 기능들을 API로도 제공하고 있어 각 회사의 개발자들은 바로빌 API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낙후된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