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MDC 창업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발표

경기콘텐츠미디어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최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MDC 창업 지원 사업’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MDC 창업 지원 사업’은 경기도 지역 내에 제조(M)·디자인(D)·콘텐츠(C) 분야 창업을 예정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16명 예비창업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16명 예비창업자에게는 사업화를 위해 최대 2000만원 자금을 지원하며 수행 기간 동안 스타트업 CEO 멘토링, 데모데이 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사업에 참가한 랜포랄 정지수 대표는 한글 형태와 의미를 활용한 디자인 제품을 개발한 바 있다.

정지수 대표는 “해당 사업에 참여하며 자금 지원뿐 아니라 좋은 멘토를 만나 큰 도움이 됐다”면서, “작은 아이디어라도 구체화시킬 수 있다면 용기를 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밖에 자투리 천을 활용한 반려동물 의류 브랜드, 전통문화를 반영한 인테리어 제품, 실용성을 개선한 정장 등 제조·디자인·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예비창업자가 아이디어를 실현한 것으로 알려진다.

MDC 창업 지원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