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프로게이머 선수 박정석 감독 ‘프로게이머 아카데미’ 설립

탑클래스 프로게이머학원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전 프로게이머 출신 박정석 감독이 최근 탑클래스 프로게이머학원은 3월 송파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정식으로 학원 인허가를 받아 교육의 메카 잠실학원사거리에 e스포츠 아카데미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박정석 원장은 1세대 스타크래프트 최정상 프로게이머로 활동했으며, LOL 감독으로써 LCK 우승 및 롤드컵 3회 출전을 할 정도로 e스포츠 터줏대감으로 20년간 e스포츠인으로 활동한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이며, e스포츠 초창기에는 스타크래프트 종목만 주목 받았던 반면에, 최근에는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의 다양한 게임들이 글로벌 e스포츠로 거듭나고 있어, 세계 각국에서 e스포츠 대회가 많이 펼쳐지고 국내 프로게이머의 위상은 세계 최고 수준이기에 한국 프로게이머의 수요가 늘어나는 중이다.

박정석 원장은 “어린시절 프로게이머 도전을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을 당시를 회상해보며,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조언들과 나가야 할 방향을 가르쳐주고 싶어 학원 설립을 하게 됐다”고 설립 배경을 전햇다.

박정석 원장이 나진 LOL 감독 당시 같이 LCK 우승과 롤드컵 3회 출전을 함께한 와치(Watch) 조재걸 강사와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이루어진 강사진들이 리그오브레전드 , 오버워치 , 배틀그라운드 , 스타크래프트를 취미반 , 중급반 , 프로준비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 할 방침이다.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프로가 되는 길을 지름길로 인도 할 것이며, LCK팀들과 챌린져스팀들의 입단 테스트 기회도 제공 할 것이며, 해외로도 진출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탑클래스 프로게이머학원은 오는 13일에 오픈 예정이며, 서울시 송파구 삼전로95 태성빌딩3층(잠실학원사거리)에 위치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