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 ‘대형 부동산PF 1순위 투자상품’ 공개

어니스트펀드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11일 어니스트펀드는 프리미엄 투자상품 브랜드 ‘시그마 H’를 선보이고 연 6% 안팎의 부동산PF 상품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시그마 H 1호 상품은 대형 보험사와 공동 1순위로 투자하는 ‘수도권 초대형 부동산 프로젝트’의 하나로 알려진다.

통상 부동산PF가 수백억 혹은 수천억 규모이면 1순위 투자기회는 은행이나 증권사 등 대형 금융기관에만 주어진다. P2P 시장은 비교적 소규모 사업장에 한해 1순위 투자가 가능했었다. 어니스트펀드는 대형 화재보험사와 공동으로 1000억원 규모 초대형 부동산PF에 1순위 투자 기회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6개월 투자기간 동안 연 5%대 세전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시그마 H 론칭 기념 이벤트로 1호 상품 투자자 전원에게 투자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니스트펀드는 “해당 투자상품은 시중은행 특판 금리 상품보다 이율이 더 높고 대형 보험사와 공동으로 1순위 상환을 받을 수 있어 투자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또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고액자산가는 자산운용사나 증권사에서 우량 투자상품 정보를 받지만 일반 투자자는 이런 투자정보를 알기 힘들다”며,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안정지향 프리미엄 투자상품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