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 AI기반 자동화 기술 교육 ‘그리드원 아카데미’ 설립 발표

그리드원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최근 그리드원은 다음달 인공지능(AI) 기반 자동화 기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그리드원 아카데미’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그리드원 아카데미는 AI 기본 원리, AI 자동화 활용 방안, AI 기반 자동화 기술 개발, 자동화 솔루션 실습 등 기술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프로세스 자동화 업무 분석과 선정, 자동화 업무 운영·관리 등 사업적 측면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드원은 지난해부터 많은 교육 기관과 AI 기반 자동화 교육 개설을 운영했다. 그리드원은 보다 전문화되고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기관을 설립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기술 교육 전문가를 영입, 커리큘럼과 교재를 개발했다. 내부직원 교육 등을 거쳐 실무적으로 요구하는 교육 사항을 확인했다. AI 기반 자동화 기술 대중화를 위해 고객사 업무 자동화 담당자뿐만 아니라 대학생이나 일반인을 위한 무료 과정도 함께 운영한다. 명지대, 한성대, 폴리텍대학교 등 협력 교육 기관과 연계해 교육 과정 제공·교육을 병행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현 시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에 가장 필요한 기술은 AI”라면서, “그리드원 아카데미에서 하이퍼오토메이션을 선도하는 AI 기반 자동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산업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한편 그리드원은 2005년 설립한 AI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로보틱프로세스(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현재 100개 이상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