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X 은평메디텍고와 e스포츠 교육 업무협약 실시

드레곤 X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지난 6일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드래곤X(이하 DRX)가 전날 은평메디텍고등학교(서울시 은평, 이하 은평메디텍고)와 e스포츠 교육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은 은평메디텍고에서 진행되었으며, 최상인 DRX 대표와 은평메디텍고 김종순 교장이 참석하여 상호간의 협력을 다짐했다.

은평메디텍고는 2019년에 교육부로부터 e스포츠학과 개편을 승인받아 오는 2021학년도부터 e스포츠 학과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에 체계적인 e스포츠 선수 양성 아카데미 시스템을 보유한 DRX와 만나 e스포츠 학과 교육과정에 전문성을 확보하고, 양질의 교육환경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양사는 e스포츠 교육과정 및 교재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위탁교육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이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을 수립했다.

동시에 DRX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 선수를 지망하는 어린 선수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꿈을 좇을 수 있도록 돕는 최소한의 안전망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순 은평메디텍고 교장은 “글로벌 명문 게임단 DRX 산하 아카데미와 협업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DRX와 함께 지속적으로 교육 과정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상인 DRX 대표는 “은평메디텍 고등학교와 차세대 e스포츠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했고, 학생들이 e스포츠의 꿈을 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현재로서는 대다수 프로 선수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을 포기할 수밖에 없기에 이번 협약을 계기로 프로 선수 등 e스포츠 전문 인력을 꿈꾸는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고, e스포츠가 학원스포츠로 도약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