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토건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중흥토건은 이달 말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 들어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을 분양한다고 발표했다.

부산 사상구 덕포동 220번지에 위치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덕포1구역 주택 재개발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4개동, 전용 39~99㎡, 총 1572세대 규모로 구성될 예정이다.

면적별로 전용 39㎡ 80세대, 전용 59㎡ 358세대, 전용 74㎡ 255세대, 전용 79㎡ 331세대, 전용 84㎡ 490세대, 전용 99㎡ 58세대 등으로, 이 가운데 전용 59~84㎡ 952세대를 일반에 분양할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부산지하철 2호선 덕포역이 가까운 역세권 대단지다. 부산 지역 내 주요 도심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는 부산지하철 2호선 사상역과 1호선 하단역을 연결하는 ‘사상~하단선’ 도시철도건설사업(2022년 완공 예정)이 추진 중이다. 부산과 창원을 연결하는 고속열차 ‘부전~마산 복선전철’도 오는 2021년 초 개통할 것으로 보인다.

개통되면 부산과 창원 간의 이동 시간이 30분 이내로 단축될 전망이다. 또 ‘사상~해운대 지하화 고속도로’ 사업도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도보거리에 사상초, 덕포여중, 사상고 등이 위치하고, 부산 시립도서관이 오는 4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르네시떼 쇼핑센터, 애플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시설을 비롯해 부산서부 시외버스터미널 등이 자리한다.

단지 주변에는 사상스마트시티와 사상광역환승센터가 개발 중이다. 사상스마트시티는 부산 사상구 주례동·감전동 등 인근 공업지역을 새롭게 탈바꿈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이다.

각종 연구시설과 기업지원복합센터, 상업·문화시설들이 어우러진 첨단 스마트도시로 조성한다. 사상역 광역환승센터는 오는 2021년 말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지하철 등을 모두 연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 내에는 다목적 체육관을 비롯해 휘트니스실, 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체육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또 도서관, 독서실, 키즈카페, 어린이집 등 주민들의 소통 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한 것으로 전해진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4Bay 설계(일부 세대)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집 밖에서도 생활가전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IoT(사물인터넷)도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의 견본주택은 부산 사상구 괘법동 532-7번지에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