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꿈마루 창업리그 참가자 모집 실시

양주시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2일 경기 양주시는 여성 초기·예비창업자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2020년 꿈마루 창업리그’ 예선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참여대상은 양주시 꿈마루 회원 중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으로 경기도 내 주소를 둔 여성초기(예비) 창업자나 경기도 내 주된 사무소를 두고 창업 1년 이내 여성기업에 해당된다. 신청분야는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제한이 없으나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했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아이템은 제외할 방침이다.

창업리그 예선전은 4월 10일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양주 꿈마루에서 열리고 예선전을 통해 선정된 1·2위에게는 경기도 일자리재단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창업리그 본선대회 진출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양주시 꿈마루는 본선 진출자에게 본선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전까지 3회에 걸친 전문가 멘토링과 창업상담을 지원할 계획을 수립했다.

참여를 원하는 여성 초기(예비)창업자는 양주시 꿈마루 사무실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 여성 초기(예비)창업자들이 이번 창업리그 예선전에 적극 참여해 우수한 아이템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양주시 꿈마루가 여성창업 성공을 위한 발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