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신춤왕’ 모여라! 전국 대학생 스트린 댄스 동아리 배틀 대회 개최

대학생 댄스동아리 배틀 대회'대-접전' 포스터

[비즈경영] 신우진 기자

‘전국 대학생 춤신춤왕은 누구?’

전국 대학교 댄스 동아리 최강자를 가리는 ‘대-접전 Vol.4’ 대회가 7월 21일(토) 오후 3시 홍대입구역 하나투어 V홀에서 개최된다. 최근 ‘프로듀스48’ 등 아이돌 탄생 프로그램 인기에 힘입어 댄스에 관심이 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 ‘대접전 Vol.4’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트린 댄스 배틀 대회인 만큼 대학생들의 열정과 젊음을 표출하는 춤을 볼 수 있다. 대회 개막은 락킹댄스를 베이스로 한 섬세한 안무를 보여주는 HOLY HARTZ가 문을 문을 연다. 또한 눈을 즐겁게 해주는 루키들의 집합 초심 크루 초청 쇼케이스도 준비돼 있다.

국내 대학 댄스동아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7월 15일까지 하면 된다. 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고려대, 서강대, 중앙대 등 총 22개 학교, 33개 팀이 참가신청을 했다. 대학생들의 패기와 열정이 담긴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비보이, 락킹, 왁킹, 크럼프, 팝핑, 하우스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스트릿댄스를 볼 수 있고, 4:4 배틀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 팀을 결정하는 팀 배틀 사이드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우승 팀을 가리는 퍼포먼스 사이드가 진행된다.

관람은 입장료 2만 원만 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단체 관람은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마블러스 호진 스튜디오 또는 페이스북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