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지난 26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산업별 조사 결과 공공부문 건설공기업’ 1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시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혁신능력과 고객가치 등 6대 핵심가치에 대해 관련 전문가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고기업이 지향해야 할 올바른 경영방향을 제시 중이다.

특히 올해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적 성과에 대한 노력 또한 높이 평가됐다. LH는 주요 정책사업을 추진하며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는 동시에 사업 전반에서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실제 작년 직‧간접 고용 확대혁신산업 육성 등 일자리 종합계획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으며이외에도 소셜벤처 창업지원사회적가치 영향평가 도입, LH 희망상가를 통한 맞춤형 창업공간 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펼쳤다.

LH는 올해도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취약계층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통합 돌봄 사업을 도입하고혁신‧일자리창출‧인권‧사회적 약자 등 사회적 가치 유형별 혁신과제를 선정해 추진할 방침이다.

LH 관계자는 국민의 더 나은 삶더 나은 내일을 위해 주거복지로드맵 등 주요 정책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가면서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이루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