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부동산 지식채널 ‘리얼프렌즈TV’ 입소문 타고 ‘관심집중’

유튜브 리얼프렌트TV 페이지 캡처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견본주택 대신 유튜브를 활용한 분양시장 마케팅이 확산되는 가운데 유튜브 부동산 지식채널 ‘리얼프렌즈TV’가 입소문을 타고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신규분양 최대어로 평가 받는 둔촌주공 단지의 청약전략을 다룬 영상이 게재 2주만에 조회수 1만을 돌파 하는 등 이목이 집중되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이밖에도 채널에서는 각 건설사들의 사이버모델하우스 리뷰와 분양현장 분석, 부동산 대책 소개, 부동산 왕초보들이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부동산콘텐츠를 공개 중이다.

리얼프렌즈TV를 총괄하는 나인성 실장은 “최근 조회 수 1만을 돌파한 둔촌주공 영상은 청약 관련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그리고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인위적으로 조회 수를 올리는 광고 집행 없이 순수하게 시청자들이 찾아주고 있으며 평균 6분 13초 이상의 시청 지속시간이 나오고 있다”며, “영상을 본 후 구독자들이 실제 본인에게 필요한 청약 관련 질문을 꾸준하게 하는 것을 보며, 이런 질문과 답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체감하고 있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해당 영상에는 현재 신혼부부 특공 당첨자 판단 기준, 서울 거주 우선 요건, 장애인 특공 신청 방법, 노부모 특공, 소형주택 및 분양권 소유 시 청약자격 등 다양한 질문이 댓글로 등록됐으며 나인성 실장이 매일 직접 답변을 올리는 중이다.

한편, 리얼프렌즈TV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텐츠 ‘새싹스쿨’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여파로 견본주택에 가지 못하는 상황을 고려해 현장 분석과 사이버모델하우스 등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영상으로 공개하며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