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굿컴퍼니, 경험 콘텐츠 활용 교육 프로그램 공개 워크숍 마련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대체현실게임 리얼월드 제작사 유니크굿컴퍼니가 3월 3일 오후 2시 경험 콘텐츠를 통한 조직 행동변화 솔루션을 제안하는 리얼월드 교육 프로그램 공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이 집중된다.

유니크굿컴퍼니 미스터리 오피스에서 진행되는 공개 워크숍은 유니크굿컴퍼니 송인혁 대표의 강연과 더불어 2019년 가장 많은 기업들에게 선택받았던 인도어 액티비티 프로그램 ‘예고된 해킹’과 2020년 새롭게 출시하는 교육 콘텐츠 ‘에이전트: 비 더 원 팀’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리얼월드의 교육 프로그램들은 AR을 비롯한 진일보한 디지털 기술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교육에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액티비티로 교육생 본인이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통해 참가자의 몰입과 만족감을 극대화하여 구성원의 능동적 행동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특징으로 작용한다.

특히 이번 공개 워크숍을 통해 처음 공개되는 ‘에이전트 : 비 더 원 팀’은 의도적인 정보 비대칭상황을 통해 문제 해결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플레이어의 역할이 에이전트와 오퍼레이터로 구분되며 역할에 따라 다른 정보가 제공 되기 때문에 주어지는 미션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가 공유하는 정보의 수준을 높여야 한다. 이처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요구되는 경험을 통해 단순히 일을 함께 하는 행위를 넘어 더 나은 결과를 만들기 위한 진정한 ‘협업’의 의미를 체득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연사로 나서는 송인혁 유니크굿컴퍼니 대표는 혁신 사상가로 유니크굿, 퍼펙트스톰, 스파크 등의 저서를 통해 세상의 변화에 대한 통찰을 제시한 경험 산업 분야의 전문가다. 이날 강연에서는 정보가 축적되고 연결되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지나 사람의 관심이 연결되고 흐르는 경험산업으로 재편되고 있는 시대상에 맞춘 핵심역량 강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전망이다.

유니크굿컴퍼니 이은영 공동 대표는 “대기업 인사담당자 출신으로서 항상 수동적이고 일방적인 교육 말고 자발적인 행동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교육 방법이 고민이었다”며,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전국의 교육 담당자분들을 위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몰입 경험 콘텐츠를 제안할 뿐만 아니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이번 리얼월드 교육프로그램 공개 워크숍은 기업이나 조직의 교육, 인사 담당자들뿐만 아니라 게이미피케이션 액티비티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개 워크숍 참가 신청은 3월 1일까지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 가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