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코믹스브이, ‘VR웹툰’ 교육 확대 위한 업무협약

한국와콤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지난 20일 한국와콤이 코믹스브이와 VR웹툰을 활용한 창작 교육 확대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펜 태블릿을 활용한 VR웹툰과 일러스트 등 VR(가상현실)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 등 교육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양사가 협력해 추진 중인 VR웹툰 창작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 교육부가 주최한 ‘진로 교육 한마당’ 행사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코믹스브이는 누구나 창작과 배포가 가능한 VR웹툰 및 일러스트 플랫폼을 바탕으로 이를 활용한 다양한 VR 및 웹툰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고 있다. VR 창작 교육 프로그램은 가상현실 원리 이해를 위한 이론 강의부터 와콤 태블릿을 활용해 VR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감상하는 전 과정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VR 콘텐츠를 제작하려면 정교하고 복잡한 투시도 위에 그리기가 필요하다. 와콤 태블릿을 활용하면 쉽고 재미있게 디지털 드로잉으로 웹툰을 그릴 수 있고, 마우스로 표현할 수 없는 다채로운 드로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김주형 한국와콤 대표는 “학생들 스스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각종 디지털 도구와 프로그램을 활용해 직접 창작해보는 메이커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와콤은 창의 교육에 더욱 특화된 펜 태블릿 디바이스 전문 기업이다. 다양한 교육기관, 아카데미, 플랫폼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선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