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제3회 여성창업플랫포 창업리그 경진대회’ 마련

고양시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최근 고양시는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와 예비여성창업자와 새내기여성창업자의 참신한 창업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한 ‘제3회 여성창업플랫폼 창업리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창업자금이 부족해 기술 실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의 사업화 실현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경진대회는 본선과 예선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은 고양, 화성, 양주, 경기남부, 경기북부 5지역에서 진행하며 고양시 예선은 오는 3월 31일로 알려졌다.

예선에서 선발된 2명에게는 경기도 본선 출전 기회가 부여되며 자신의 아이디어와 신제품 출시를 위한 전문가 평가와 본선 진출을 위한 1:1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될 예정이다.

오는 5월 20일 경기도 5개 지역에서 선정된 10명이 본선을 치르게 된다. 최우수상 1명 500만원, 우수상 2명 각 200만원, 장려상 2명 각 1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시상하고, 청중상은 50만원 상당의 상표출원 지원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참가자격은 경기도 거주 여성예비창업자 및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3월 16일까지 접수할 것으로 보인다.

신청은 꿈마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내용이나 신청방법은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