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지난 20일 전자랜드는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에 위치한 경기광주점을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전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은 고객들이 다양한 가전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중심 프리미엄 매장이다. TV존에는 소파와 테이블을 배치해 집에서 TV를 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게 구성해 눈길을 끈다. 건강가전존에는 8대의 안마의자와 함께 건강기기와 뷰티기기를 사용해볼 수 있다. 홈쿡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한 소형주방가전존에서는 다채로운 제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은 고객들의 총 2개층 238평을 TV존, 건강가전존 등으로 구성했다. 공기청정기와 난방용품 중 인기가 높은 제품 4가지를 큐레이션해 고객들의 선택을 돕는 코너도 마련했다. 안마의자 40%, TV 49%, 밥솥 34%, 식기세척기 16%, 전기레인지 45%, 전기오븐 26%, 전자레인지 33% 등 가전제품의 최대 할인폭을 설정해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졌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결제 금액에 따라 후라이팬·무쇠그릴팬·그릇세트·스탠냄비·스팀다리미·핸드블랜더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각 제조사에서도 사은품을 마련했다. 구매 금액 및 제품에 따라 삼성전자에서는 전기포트·열센서후라이팬을, LG전자에서는 전기그릴·믹서기·선풍기를, 위니아대우에서는 스팀다리미·공기청정기·전기레인지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전자랜드는 오픈일인 20일부터 23일까지 공기청정기, 에어프라이어, 스팀다리미, 전기포트, 가습기, 밥솥 등 일부 소형가전제품을 최대 99%까지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픈 기념 프리마켓 & 푸드트럭 이벤트, 갤럭시 S20 사전 예약 이벤트, 2020 에어컨 사전 구매 이벤트 등 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윤종일 전자랜드 판촉 그룹장은 “매장 리뉴얼을 통해 보다 다양한 체험과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며,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마스크도 증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