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고객 접점 1층 체험형 강화 리뉴얼 오픈 단행

아이파크몰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21일 아이파크몰은 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과의 최접점인 1층 공간을 고객들이 직접 즐기거나 체험 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채워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아이파크몰에 따르면 새롭게 오픈하는 아이파크몰 1층은 글로벌 SPA 브랜드와 수제 버거, 베이커리, 카페, 플라워샵 등 기존 유통점 1층의 구성과는 다른 콘텐츠들로 채워져 눈길을 끈다.

먼저, 용산 아이파크몰을 ‘빵지순례’의 명소로 불릴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했다. 패션파크 1층에 뉴욕타임스가 ‘세계 최고의 빵’이라고 극찬한 ‘타르틴 베이커리’와 함께 뉴욕의 유명 버거 체인점 ‘쉐이크쉑 버거’를 입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패션파크 1층에는 주로 사진으로만 봐왔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S’, ‘페라리 슈퍼패스트’, ‘벤틀리 벤테이가’, ‘벤틀리 GT’ 총 4대의 차량도 전시했다. 직접 차량을 관람하고 구매 상담도 받을 수 있는 부스도 마련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슈퍼카 전시전’은 내달 10일까지 진행하며 추후에는 전기차, 에코차 등 친환경 자동차들이 전시되는 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글로벌 SPA브랜드 자라(ZARA)는 여성복과 남성복 섹션을 확장하고 ZARA키즈 섹션을 새롭게 추가해 1600㎡(480평)규모의매장으로 리뉴얼 오픈 한 바 있다. 이번 리뉴얼 매장은 자라의 가장 새로운 매뉴얼이 적용된 최신 매장으로 동작 감지 센서 기능이 탑재된 피팅룸을 설치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을 찾아오시는 고객분들이 기존 쇼핑몰에서 느껴왔던 익숙함에서 벗어나 경험 하지 못한 전혀 새로운 의외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와 같은 변화를 시도하게 됐다” 며, “아이파크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 된 컨텐츠를 통해 몰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