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가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은 리치앤코가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보험숍으로 입점 장소는 홈플러스 일산점으로 알려졌다.

굿리치라운지는 신규 보험 상품 가입에만 집중하는 매장이 아니다. 보험금 청구,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분석, 리모델링 등 보험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보험숍의 일종이다.

굿리치라운지에서는 정규직 매니저가 빠르고 정확한 보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치앤코는 과잉 영업 없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운지에 상주하는 매니저를 모두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해 눈길을 끌었다.

리치앤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정규직 매니저들은 보험점검, 보험상품 비교추천 그리고,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정 보험사 상품이 아닌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것도 강점으로 나타난다.

현재 굿리치앱을 통해 굿리치라운지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원하는 지점과 방문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음은 물론, 방문 목적까지 선택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굿리치라운지는 정규직 매니저가 가입 부담 없이 고객이 원하는 종합 보험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며 보험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오프라인 보험숍”이라며, “향후 고객의 보험 서비스 혁신이 필요한 곳을 중점으로 올해 안에 매장을 50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