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 B급상권서 1억 매출 실화? ‘족발신선생’이라면 가능!

비즈경영뉴스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족발전문점 창업 아이템 ‘족발신선생’ 입지를 가리지 않는 경쟁력에 저비용 고효율 선사

장기 불황 속 외식 창업의 어려움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긴다고 하는 ‘족발 창업’ 시장에서도 결코 예외는 아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이기에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서 웬만한 상권과 입지조건, 창업 비용이 아닌 이상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다.

소자본 족발 창업 브랜드로 잘 알려진 ‘족발신선생’은 브랜드만이 가진 차별화된 ‘포인트’를 바탕으로 적은 비용으로 최대 만족을 선사하는 곳이다. 요즘 같은 시기에 B급상권에서 1억 매출 달성이 가능하다는 점은 창업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족발신선생’은 천연 화산석 화덕에 구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하고 맛있는 족발과 보쌈을 조리하고 있다. 500도씨의 뜨거운 온도에 구워진 족발은 특유의 쫀득한 식감에 더해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맛을 더하며 고객의 ‘취향저격’ 대상으로 떠올랐다.

또 기호에 따라 일반 족발과 화덕불족발, 화덕치즈불족발, 화덕족발, 마늘족발 등 다양화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역시 강점으로 작용한다. 물론 보쌈 역시 화덕보쌈과 일반 보쌈, 마늘보쌈 등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

맛도 맛이지만 ‘족발신선생’은 가성비 면에서 높게 평가되는 브랜드이기도 한데, 모든 메뉴 주문 시 쟁반국수 or 고르곤졸라 + 뼈해장국의 조합이 서비스 된다.

족발 및 보쌈 메뉴 만으로도 든든하게 배를 불릴 수 있는데, 위의 다채로운 메뉴가 무려 서비스로 제공된다는 사실은 적은 비용으로 푸짐한 맛과 퀄리티를 즐길 수 있는 강점이다. 이렇다 보니 매장을 한 번 방문한 이는 있어도 한 번만 방문한 이는 없다는 의견이 나올 정도다.

결국 이런 맛과 가성비에 더해진 브랜드 만의 남다른 인테리어와 분위기는 입지조건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경쟁력으로 발휘되면서, 적은 비용으로 최대 이윤을 남기는 대표적인 저비용 고효율 전략이 되고 있다.

‘족발신선생’의 관계자는 “누구나 입지조건이 좋고 적은 창업 비용으로 최대의 성공을 꿈꾸지만 요즘 같은 경제 상황에서 결코 쉬운 도전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가운데 ‘족발신선생’은 천연 화산석 화덕 족발 및 보쌈, 가성비 좋은 메뉴 서비스 시행 등 맛과 퀄리티, 고객 만족도를 모두 사로잡으며 입지를 상쇄하는 경쟁력을 발휘 중 “이라며, “이를 통해 신규는 물론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중인 이들까지 꾸준히 창업 문의를 해온다”고 설명했다.

한편, ‘족발신선생’은 함께 공동의 목표를 두고 성장하려는 ‘상생’ 경영을 기반으로 불황의 시기 가맹점과 본사의 동반성장을 꿈꾼다. 이를 통해 서로 한 가족처럼 끈끈한 믿음을 가지고 공동의 성공을 이뤄 나가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joksin.co.kr
창업문의: 
1666-6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