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최근 린나이가 롯데하이마트 초대형 프리미엄 매장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아이들 입맛에 맞는 영양간식 만들기 유튜브 쿠킹클래스’를 열며 관심의 중심에 섰다.

양방향 소통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방송이 함께 진행된 이번 쿠킹클래스는 린나이 공식 유튜버 ‘광자댁’이 쿠킹클래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사 전기레인지를 활용한 실전 요리 팁을 유쾌한 입담으로 풀어내며, 메가스토어 입점 후 첫 번째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린나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12:30~13:30)에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유튜버 광자댁의 ‘R려주Show’는 수능 도시락, 간편 김장수육, 홈 파티 요리 등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팁을 제공하는 쿠킹 콘텐츠로 알려져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린나이 공식 유튜브는 고객과의 소통과 양질의 정보제공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쿠킹 콘텐츠 외에도 제품 사용법 등 앞으로 다양한 고객 맞춤 영상을 업로드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한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기존 롯데하이마트 매장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전자제품 체험관 및 문화생활 공간을 갖춰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종합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구성헤 눈길을 끈다.

또 2층 프리미엄 전자제품 체험관에 자리 잡은 린나이는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쥬벨’과 함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매월 새로운 쿠킹클래스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