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VR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오픈 이벤트’ 진행

스토브VR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31일 스마일게이트 스토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오픈 하고, 오는 2월 11일까지 팔로우 및 해시태그(#) 공유를 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VR 디바이스, 고급 초콜릿,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스토브는 최근 대학가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VR방 체험 문화가 확산 되고 있음에 따라, 자사 VR 체험 플랫폼인 STOVE VR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널리 알리기 위해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개설하며 주목 받았다.

이번 이벤트 참여는 STOVE VR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팔로우 후, 해시태그(#)를 통해 많은 친구들에게 알리면 된다. 스토브는 공식 계정을 가장 많이 공유한 참여자에게 모바일로 VR 게임에서 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4K로 즐길 수 있는 VR 디바이스 ‘피코 G2 4K(Pico G2 4K)’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STOVE VR 공식 계정 공유 참여 순위에 따라 조말론 향수, 고디바 초콜릿 세트, CGV 영화관람권, 스타벅스 음료 쿠폰 등 밸런타인데이 선물로도 어울리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TOVE VR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오픈 팔로우 및 공유 이벤트는 오는 2월 11일까지 펼쳐진다.

한편 스토브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2019년 2월 정식 론칭하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STOVE VR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차별점으로 알려져 있다.

STOVE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이에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는 상황을 맞았다.

이처럼 VR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스토브는 국가 기관의 VR 사업 파트너로 선정 되는 등 성과도 기록했다. 해당 부분과 관련해 스토브는 2019년 8월에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가 장병들의 여가 문화 향상을 위해 설립한 ‘문화컴플렉스’의 VR 게임 공급 사업자로 선정 되어 STOVE VR을 서비스해 오는 중이다.

아울러 스토브는 지난해 9월 KT와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 내 위치한 VR 테마파크 브리니티(VRINITY)에 VR 게임 플랫폼 ‘STOVE VR’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로도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