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0 제7기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발표

포항시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오는 2월 10일부터 5일간 포항시는 포항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7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을 방문접수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2017년도에 개설된 귀농귀촌 선행학습 프로그램으로, 초기 귀농귀촌인 및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중이다. 또 농업정보 및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소개하여 농업활동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여 농촌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올해 제7기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40명을 정원으로 주 1회씩 4개월에 걸쳐 운영 영농기술과 더불어 귀농귀촌과 관련한 귀농정책, 농가주택 건축, 농지임대차, 농기계 교육 등의 다양한 내용에 대한 강의가 이뤄진다. 아울러 실습, 현장학습 등을 통해 이뤄져 75% 이상을 수강해야 수료증을 교부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이 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농업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교육생 간 정보 공유로 농촌사회 적응능력을 높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수료 후에도 상호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화합을 도모하는 등 귀농귀촌 아카데미가 농촌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수강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0년 제7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안내’ 공고를 참고하거나 농촌지원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