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너 ‘일자리 창출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 후 특허 등록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유비너는 키보드앱과 플랫폼을 연결하여 키워드를 등록하면 자신의 플랫폼 창업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특허도 등록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은 누구나 무료로 인기 키워드를 등록하면 동시에 자신의 키워드 플랫폼이 만들어져 창업을 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다.

유비너의 키보드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서 문자를 쓸 때마다 수익이 생기며, 문자를 먼저 등록해 놓으면 다른 사람이 문자를 쓸 때마다 수익이 들어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내가 등록한 문자의 플랫폼이 자동으로 만들어져 나만의 플랫폼 소유도 가능하다.

플랫폼의 회원은 내가 등록한 문자를 사용한 사람들이 회원으로 유입되어 플랫폼의 회원은 저절로 증가하는 방식인 셈이다. 그래서 누구나 플랫폼 창업을 할 수 있고 지속적인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유비너의 설명 내용이다.

유비너는 정식 오픈 전부터 커피, 화장품, 여행,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인기 키워드를 먼저 등록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유비너는 회원들의 수익을 더 높이기 위해 ‘무료 키워드 선물하기’라는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누구나 가족, 친구에게 ‘인기 키워드를 무료로 선물’할 수 있다. 자신이 선물한 키워드를 상대방이 등록하면 그 키워드에서 발생한 수익과 플랫폼에서 발생한 수익이 연결되어 평생 지급되는 시스템으로 불린다.

한편, 유비너 키보드앱과 플랫폼은 오는 4월 출시된다. 앱 출시 전에 먼저 수익이 많이 예상되는 문자(키워드)를 등록하려면 유비너 홈페이지에 방문해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