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정보통신 실시간 영상송출 ‘몰카’ 탐지기 공개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오토정보통신에서 개발한 FX-Multi 9000 다기능 몰래 카메라 탐지기는 진화하는 몰래 카메라를 찾기 위해 와이파이 탐지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된다.

미세전파 및 각종 무선전파를 분석 탐지하고 숨겨진 카메라의 원점을 찾는 4가지의 기능을 하나의 기기로 작동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

화장실이나 탈의실 등 탐지장소에서 탐지자가 어딘가 있을지 모를 숨겨진 몰래 카메라를 찾기 위해 각각의 다른 기능의 탐지기를 여러 대를 휴대하고 다닐 필요없이 FX-Multi 9000 한 대를 이용하여 간편탐색이 가능할 전망이다.

FX-Multi 9000은 비교적 전자기기의 종류가 적은 환경 즉 욕실 화장실 탈의실 등에 숨겨진 채 작동중인 몰래 카메라를 탐지하는 전문 장비이며 담당자 혹은 사용자가 바뀌어도 바로 탐색이 가능하며 비전문가도 간단한 조작으로 탐지하는 장비로 알려졌다.

다양한 몰래 카메라의 특성과 전파를 고려하여 민감한 탐지 센서로 인한 전파의 상호 간섭현상이 발생하기에 기능별로 전원 버튼을 따로 뒀다. 오동작으로 인한 탐색자의 혼돈이 발생하지 않게 했으며, 기기는 3시간 정도 충전하게 되면 약 100시간 내외로 현장에서 탐지활동이 가능하도록 해 더욱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