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 ‘2020 부동산 투자의 시작’ 세미나 실시

한국프롭테크포럼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28일 한국프롭테크포럼은 ‘2020년 부동산 투자의 시작 세미나’를 다음달 9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프롭테크 스타트업과 ‘아파트의 신’, ‘토지 공법의 신’, ‘상가 개발의 신’인 투자 전문가 3인의 이야기를 한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1부에서는 ‘아파트의 신’인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이 2020년 부동산 시장 전망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시작한다. 또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예측분석 서비스인 ‘부동산지인’의 정민하 지인플러스 대표가 ‘빅데이터로 보는 아파트 시장’을 주제로 올해 아파트 투자의 흐름을 소개할 예정이다.

2부 토지 세션에서는 ‘토지 공법의 신’인 고상철 교수가 ‘2020년 토지 투자전망과 소규모부지 개발 팁’을 소개할 방침이다. 이어 인공지능(AI) 기반의 토지개발 사업타당성분석 서비스(랜드북)를 운영하고 있는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개발형 부동산 투자’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3부 상업용 부동산 세션에서는 ‘상가 개발의 신’인 김종율(필명 ‘옥탑방보보스’)와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디스코’ 배우순 대표가 함께 강의자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재개발 지역의 상업용 부동산 투자와 빅데이터로 보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전략을 주제로 다룰 전망이다.

행사를 주최한 배우순 디스코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며 “프롭테크 기업과 전문가들이 거시적 부동산 변화를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행사지원 플랫폼인 ‘이벤터스’에서 참가 접수를 받으며 450명 선착순 마감으로 관심 있는 이들은 관련 기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