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단행

고흥군청 홈페이지 캡처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28일 전남 고흥군은 다음달 6일까지 고흥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 49세 이하 청년대상으로 `2020 고흥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2월 11일부터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총 5회에 걸쳐 운영된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고 우수 수강생을 선발하여 창업 컨설팅, 창업지원금 등 창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을 세웠다.

강의 내용은 청년 창업 지원사업 및 성공사례, SNS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 경영자의 마인드 교육, 성공 창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수강 희망자는 고흥군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여 고흥군청 인구정책과 일자리창출팀으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고흥군은 지난해 우수 수강생 4명을 발굴하여 창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작년 수강생들의 열정에 힘입어 올해도 동일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이번 교육 또한 우수 수강생을 발굴하여 창업지원 할 계획이니 지역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군은 청년 창업 아카데미 첫 날에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하고, 청년 창업 기반 강화를 위하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청년 창업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할 방침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