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MOU 체결

예산군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최근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송아리’와 예산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지난 2018년부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연계해 유해환경 개선 및 캠페인 활동 및 청소년 지원을 진행해왔으며 2020년부터는 보다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5명에게 매년 2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상 청소년에게 생일 선물과 케이크 지원, 방과후 아카데미 체험 활동 일정 시 인력 및 간식비 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

이영길 청소년수련관장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에 대한 적극적 관심이 큰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만큼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사)한국BBS대전충남연맹 예산지회(회장 박향서)에서 1998년부터 지정돼 청소년 선도보호 및 유해환경감시활동을 꾸준히 추진 중이다.

예산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송아리’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 생활지도(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캠프 및 특별 수업) 등을 중학생 대상으로 운영하고 현재 2020년 참여청소년을 모집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