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도서관 ‘동화구연체험관’ 운영 발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인천광역시교육청 계양도서관은 오는 2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4시에 ‘오늘은 내가 동화 속 주인공’ 동화구연체험관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어린이들은 스크린 속의 가상현실에 들어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친구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과정을 통해 동화 속 주인공이 직접 되어볼 수 있는 체험기회를 갖게 될 전망이다.

동화구연체험관에는 국립어린이청소년에서 제작하여 배포한 ‘피터팬’, ‘청개구리’ 등 총 20여 종의 동화가 가상현실로 구축됐으며, 체험대상은 5세부터 7세까지의 유아들로 경인여대 유아교육과 동화구연 자원봉사자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동화나라 여행을 체험이 가능하다.

오는 3월부터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단체 체험을 시작하며 오전 10시부터 스토리텔링과 동화구연체험이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그림책 읽기 활동도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눈길을 끈다.

양부석 관장은 ”영상 세대인 어린이들이 동화를 가상현실로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미래 도서관의 잠재적 이용자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화구연체험관 참여 희망자는 계양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열람실로 문의 가능하다.